이번에는 미사일런처 를 출력시키겠습니다.-_-런처?;;;미사일거치대?;;;미사일...뭐...흠...조종대?...그런거..

출력물이 하나더 올라가는것보다는 이번 장에서 중요한것은 게임오브젝트 클래스를 만들것입니다.

2d게임만들기에서 게임에 등장하는 오브젝트들을 한번에 만들기위해 클래스를 만들었던것과 동일합니다.
그럼 클래스를 만들어봅시다.

위에 유징부분은 아래와 똑같이 붙여넣기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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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를 하나 추가하시고 제목은 GameObject 로 지정합시다.
3D를 받을 모델과 그 모델의 위치 각도 크기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앞에서는 게임오브젝트클래스 없이 가져왔기 때문에 본래 소스들이 조금 바뀌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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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선언해주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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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각 수정합니다.
미사일거치대 크기를 수정하였습니다. 원래사이즈에 1/5 크기죠? ㅎ

앞시간에 3D Draw를 위해 만들었던 함수도 이름을 아래와 같이 바꿔주시고
DrawGameOb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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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트월드부분이 제가 이해를 잘못한듯합니다. 이부분은 조금더 공부한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흐름상 저렇게 이해했습니다.



이제 출력합시다.

Draw 부분에 작성했습니다. 상당히 깔끔해졌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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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버깅 하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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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
네 이번에는 3D 게임을 제작하겠습니다
가장먼저 배경부터 깔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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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루션 탐색기에 모델폴더 이렇게 추가해주시구요~ 자시작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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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에 3D표현에 나오는내용과 똑같습니다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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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 컨텐츠 부분에 작성했습니다. 3D표현과 내용 동일합니다.
바뀐점은 카메라 앵글부분이 45도로 나와있습니다.
수치들이 확실히 눈에 익지않아서 어떤 부분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모를때는
각 각 수치를 조정해보면서 눈으로 보고 익히는것이 가장 빠릅니다. 설명보다는 ㅡㅡ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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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에 3D표현에서는 effect 관련해서 많은 코딩들이 있었는데요 그 것을 하나의 함수로
정의해놨습니다. 훨신 보기편하고 사용하기도 편하군요 `ㅡ`
DrawModel 을 호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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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자로는 모델과, 모델의 위치를 받고있습니다.
그리고 이펙트들을 설정해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부분이 3D표현과 같습니다 앞에서 공부한 내용이니 빨리넘어갑시다ㅎ

#참고 fbx 파일은 3d맥스에 플러그인을 설치하시면 만드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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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
3D게임 제작에 앞서 간단하게 어떻게 3D가 구현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위 파일이 저희가 구현할 3D 파일입니다. -_-친구가 모델링한걸 몰래 가져와서 씁니다 흐흐
가장먼저 솔루션 탐색기에 Models 폴더에 위에 다운받은걸 다 풀어주세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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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언부입니다 그림하나 표현하는데 상당히 많은 선언이 나타났습니다.
일단 쭈욱 한번 읽어보세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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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출처(riemers XNA tutorial)
여기서 잠깐 matrix에 대한 얘기를 잠깐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3D공간에 vertex라 부르는 일련의 점들을 위치시키곤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눈으로 보고 있는 화면은 결국 2D입니다. 즉 우리가 3D라고 생각하는 공간은 어디까지나 가상으로 존재하는 공간일뿐, 실제하는 것은 2D인 화면뿐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가상의 3D공간을 2D의 화면을 통해 출력하기위해 matrix를 씁니다. 3D공간의 위치값을 matrix로 표현하면 이를 2D 화면의 위치값으로 변환하기가 간단해집니다.

위 매트릭스에 관한 간단한 지식을 가지시고 시작합시다.
CreateLookAT(카메라 , 카메라위치 , 위를 바라봄)
CreatePerspectiveFiedOfView(
카메라 앵글 각도
화면 크기 설정
대상 구간 최소값
대상 구간 최대값
)
대상 구간이란 표현한 3D객체가 그 범위안에 있어야 보입니다.
1~1000 안에 있어야 객체들이 카메라에 비춰질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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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시간 모델을 회전시키기위해 한줄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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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aw에 많은 내용이 있습니다.
foreach아래로 3d를 표현하기 위해  effect를 다 주었습니다.
전체적으로 3d를 표현하려면 이런 이펙트들을 줘야 한다 정도로 이해합시다
effect하나하나 보시면 어느정도는 이해가 가능하실 겁니다.

자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디버깅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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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D구현에있어서 간단하게 맛을 봤습니다.
잘 돌아가는군요 `ㅡ` 다음시간 부터는 3D슈팅 게임제작에 들어가겠습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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