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게임 제작에 앞서 간단하게 어떻게 3D가 구현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위 파일이 저희가 구현할 3D 파일입니다. -_-친구가 모델링한걸 몰래 가져와서 씁니다 흐흐
가장먼저 솔루션 탐색기에 Models 폴더에 위에 다운받은걸 다 풀어주세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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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언부입니다 그림하나 표현하는데 상당히 많은 선언이 나타났습니다.
일단 쭈욱 한번 읽어보세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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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출처(riemers XNA tutorial)
여기서 잠깐 matrix에 대한 얘기를 잠깐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3D공간에 vertex라 부르는 일련의 점들을 위치시키곤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눈으로 보고 있는 화면은 결국 2D입니다. 즉 우리가 3D라고 생각하는 공간은 어디까지나 가상으로 존재하는 공간일뿐, 실제하는 것은 2D인 화면뿐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가상의 3D공간을 2D의 화면을 통해 출력하기위해 matrix를 씁니다. 3D공간의 위치값을 matrix로 표현하면 이를 2D 화면의 위치값으로 변환하기가 간단해집니다.

위 매트릭스에 관한 간단한 지식을 가지시고 시작합시다.
CreateLookAT(카메라 , 카메라위치 , 위를 바라봄)
CreatePerspectiveFiedOfView(
카메라 앵글 각도
화면 크기 설정
대상 구간 최소값
대상 구간 최대값
)
대상 구간이란 표현한 3D객체가 그 범위안에 있어야 보입니다.
1~1000 안에 있어야 객체들이 카메라에 비춰질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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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시간 모델을 회전시키기위해 한줄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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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aw에 많은 내용이 있습니다.
foreach아래로 3d를 표현하기 위해  effect를 다 주었습니다.
전체적으로 3d를 표현하려면 이런 이펙트들을 줘야 한다 정도로 이해합시다
effect하나하나 보시면 어느정도는 이해가 가능하실 겁니다.

자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디버깅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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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D구현에있어서 간단하게 맛을 봤습니다.
잘 돌아가는군요 `ㅡ` 다음시간 부터는 3D슈팅 게임제작에 들어가겠습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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